피부과 시술, 피부과 치료만으로는 소용없다!


불운하게도 학창시절을 암울하게 여드름 속에서 보낸 사람들은 사춘기가 지나고 나면 얼굴에 여드름 흉터가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제 친구도 얼굴은 반반한데 참 안타깝게도 고등학교 진학하면서부터 여드름과의 사투를 시작하게 되었고, 20대 초반을 여드름 흉터가 고스란히 남은 얼굴로 살았지요. 반반한 얼굴이 그리 잘생겨 보이지 않도록 만든 이 여드름, 여드름 흉터의 파워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피부만 좋아도 외모가 달라 보입니다. 조금 못 생겼다 하더라도 피부가 아주 백옥 같다면 꽤 훈남으로 보이고, 훈녀로 보이지요. 피부미남, 피부미녀라는 말이 있잖아요. 여드름 미남, 여드름 미녀라는 말은 없습니다. 그래서 피부가 좋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피부를 위해 돈을 굉장히 많이 투자하곤 하는데요. 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받거나, 피부과에서 해주는 피부 관리를 받고, 피부 시술까지도 서슴지 않습니다. 뭐 피부 성형이라고 불리긴 해도 위험한 것도 아니잖아요. 개인적으로 얼굴 성형은 위험해서 안 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피부 성형은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위에 말씀드렸던 제 친구도 결국 20대 초반에 피부과에 가서 피부 시술을 받았고, 정기적으로 피부 관리까지 받았습니다.

하지만 피부과 치료, 피부 시술, 피부 성형은 본질을 꿰뚫고 있지 못 합니다. 제일 중요한 본질은 본인이 신경 써서 스스로 본인 피부 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위의 제 친구는 20대 초반에 피부과 시술에 정기적으로 피부 관리까지 받았지만, 결국 여드름은 또 발생했고 지금 성인 여드름을 달고 살고 있습니다. 성인여드름 그리 보기 좋진 않거든요. 피부 성형까지 하고도 그러냐고 주변에서 친구들이 놀리기도 하지만, 본인이 인정했습니다. 피부 시술에 피부 관리까지 받고 난 후에 제대로 된 피부 관리를 하지 않았다구요.

난 스스로 내 피부 관리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도 여드름이 많이 나기 때문에 난 계속해서 피부과 시술, 피부과 관리를 받아야 한다고 말씀하시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 본인의 평소 생활을 잘 돌이켜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 번 갈 때마다 꽤나 비싼 값을 치러야 할 텐데 돈 많으시면 뭐 평소에 피부 관리 안 하시고 계속 피부과 가서 피부 시술, 피부과 관리 받으셔도 상관없지요.

여튼 본질은 일상 생활을 잘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피부 좋은 사람들은 일상 생활을 하면서 스스로 피부 관리를 챙깁니다. 좋은 피부를 위한 좋은 습관, 일상 속 피부관리법을 지켜나가는 것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피부 좋은 사람들의 일상 속 피부관리법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피부 좋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피부를 위해 행하는 것들입니다.

첫 번째는 선크림 바르기입니다. 선크림 바르기는 좋은 피부를 위해서 무조건 지켜주셔야 하는 것인데요. tv에서 피부 전문가가 나와서 하는 말이 피부에 가장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것이 바로 자외선이라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선크림 바르기는 꼭 놓치지 않고 해주셔야 하는 거겠지요. 두 번째는 잘못된 화장품을 쓰지 않는 것입니다. 잘못된 화장품은 피부트러블을 유발합니다. 이런 피부트러블 화장품을 계속해서 사용하다간 피부가 완전 망가지게 될 겁니다. 꼭 본인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아서 쓰시기 바랍니다. 피부트러블이 나지 않는 화장품으로요. 아, 위에 선크림도 마찬가지구요. 세 번째는 세면을 꼭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선크림도 바르고, 화장품도 본인 피부에 맞는 화장품 잘 바르는데 안 씻고 그냥 잠에 든다면 그 다음날 얼굴에 피부트러블이 그득할 것은 당연지사입니다. 보면 귀찮다고 그냥 잠에 드는 사람들도 있고, 술 먹고 술에 취해서 샤워 못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세면도 못하고 잠에 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다음날 피부트러블 백퍼입니다. 꼭 세면은 하시기 바랍니다. 귀차니즘을 견디지 못한다면 좋은 피부는 꿈도 꾸지 마세요.

네 번째는 식습관입니다. 특히 야식은 정말 피부에 쥐약입니다. 뭐 조금 몸에 안 좋은 음식 자주 먹는 것도 문제가 있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밤에 먹는 야식은 피부트러블, 여드름이 많이 나는 사람들에겐 엄청난 악영향을 주지 않나 싶습니다. 항상 본인이 먹는 식품의 성분을 잘 따지고, 외식도 좀 줄이며 몸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야식도 당연히 줄여야겠지요. 다섯 번째는 바로 물 마시기입니다. 사실 이것은 좋은 습관으로 아예 갖고 계시는 것이 좋은데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물은 위와 장의 소화를 돕고 숙변도 없애주며, 몸에 활기를 돋웁니다. 우리의 몸 상태는 모두 얼굴에 드러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우리 신체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데에 물만한 것이 없기에 물 마시기를 습관화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여섯 번째는 바로 운동입니다. 요즘 젊은이들, 특히 젊은 여성분들에게 부족한 것이 운동이지요. 운동 자체를 싫어하는 여성분들이 굉장히 많아 보이는 요즘입니다. 다이어트나 식이요법도 운동을 하지 않고 음식량을 줄이는 쪽으로 선택을 많이 하구요. 운동은 몸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몸에 활력을 돋웁니다. 몸에 쌓여있는 안 좋은 물질들을 배출하는데 어찌 피부에 안 좋을 수가 있을까요. 얼굴 피부에 쌓여 있는 좋지 않은 독소, 노폐물 등을 배출하는 데 운동은 참 좋습니다.

꼭 피부과 시술, 피부과 관리를 통해 피부 관리를 하려고 생각하지 마시고, 이참에 한 번 본질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 말라는 것은 아니지만, 해놓고 본인이 스스로 관리 안 하면 말짱 도루묵이잖아요. 그 비싼 돈 그냥 길바닥에 버린 거나 마찬가지지요. 꼭 좋은 피부를 위한 이 여섯 가지 피부관리법 잘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뭐가 되게 많아 보인다고 느낄 수 있지만, 생각해보면 저 6가지 지키는 것은 그냥 모범적인 생활을 하는 사람에겐 아무 것도 아닌 것들입니다. 자기 관리 좀 한다 싶은 사람들은 이미 이 6가지 잘 지키면서 살고 있지요. 한 번 이 피부관리법 실천해보세요. 시작만 잘 하신다면 피부미남, 피부미녀는 바로 당신 차지입니다.

Sha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