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전 체크해봐야 할 비갱신형 암보험

보험 회사는 12월 31일에 마감을 하고 정산을 합니다. 다가오는 새해 1월부터는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고 거기에 맞게 보험료를 조정합니다.
그동안 보험료 인상 관련해서 보험감독기관에게 제재를 받고 있었지만, 작년부터 보험료 금액을 결정하는 주요 지표를 보험회사에서 자체적으로 결정 할 수 있도록 보험 관련 규정이 개정이 되었습니다.
단 위험료가 급등하는 사태를 막기 위해 당국에서는 가격 상승률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16년에는 30퍼센트, 17년에는 35퍼센트, 2018년부터는 완전히 자율적으로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금년 2017년부터 보험회사에서는 수술비, 건강, 실손 보험 등에 예전 이율을 적용하며 상해입원일당, 상해사망 등의 보험료는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암보험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암에 걸리게 되면 당사자 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도 함께 고통 속에 하루하루를 지내게 됩니다. 정신적 고통뿐만 아니라 경제적 고통까지 함께 겪게 됩니다. 한국에선 유달리 암 관련 병들이 증가함에 따라 보험 역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암보험 가입은 보통 주변 지인을 통하여 가입을 하게 되는데 이는 적절하지 못한 방법입니다.
가입할 때에는 기간, 보험료, 보장내용, 보장기간, 성별, 건강, 특히나 본인의 재무상태를 확인 후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암보험을 가입하시는 분들은 비갱신형암보험을 가입하십니다. 또는 갱신 없는 암보험을 가입하십니다. 이 두가지 이름 모두 같은 뜻이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비갱신형암보험의 특징으론 만기날까지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고 매달 같은 금액을 내시면 됩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는 물가 상승에 비해 보험료 인상은 없으니 다른 보험보다는 저렴합니다.
최근 들어 보험 비교사이트가 생기면서 비갱신형암보험 순위를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추천 상품이 있어서 보다 편하게 가입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전체적으로 멀리 볼 때에는 비갱신형암보험이 일반적으로 소비자에게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 보험료는 비쌀 수 있지만 정해진 보험기간에는 동일한 보험료만을 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확인해봐야 할 다섯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가입 전에는 암의 종류와 보장금액을 확인합니다.
두 번째, 인터넷에서 상품을 비교하여 보험료를 알아봅니다.
세 번째, 만기 소멸 보험이 보험료가 더 낮습니다.
네 번째, 담보별 갱신 여부를 따져야 합니다.
다섯 번째, 납입기간과 보험기간을 알맞게 정해야 합니다.
여기까지가 확인해야할 다섯 가지였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부분은 암보험은 가입하셨다고해서 바로 적용되는 게 아니라 90일 이후부터 적용이 가능한 점 알고 계셔야 합니다. 가입 후 1년 이내에 암에 걸리게 되면 지급 금액에 제한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 보험 가입은 건강하고 젊을수록 매우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암보험에 가입하고자 하신다면 우선 인터넷 비교사이트에서 원하는 상품에 대해 잘 알아보시고 추후에 해당 보험회사의 전문가와 상담해보는 게 좋은 선택을 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비갱신형암보험에 관련한 글이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ha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