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로 각광받는 "카카오닙스"의 효능

카카오닙스의 효능은 여러 언론매체에서 소개되며, 서서히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요. 건강, 미용, 안티 에이징, 다이어트 등의 효과가 높아 해외 유명인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슈퍼푸드이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우리 생활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생소한 분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며, 그냥 먹기엔 좀 무리가 따르는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는 카카오닙스는 영어로 "cacao nibs"로 표기 합니다.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콩을 발효, 건조 시켜 칩 모양으로 잘개 쪼갠것이 카카오닙스 입니다. 초콜릿으로 가공하기 전 단계이므로 설탕이나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아 단 맛이 없고 쌉싸래한 코코아 향이 납니다. 카카오 콩의 생산지에서는 "신들의 음식" 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으며 15세기 까지는 그 나라의 화폐로 사용 될 만큼 귀한 식품 이었다고 합니다.
세계 3대 항산화 푸드로 아로니아, 강황, 카카오가 꼽히고 있습니다. 항산화 푸드의 대표주자에 걸맞게 녹차의 20배에 달하는 카테킨 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만병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중성지방을 녹이는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다이어트 열매라는 이름으로 카카오닙스가 각광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 몸에서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 수치를 감소시켜 피부노화 예방,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켜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줍니다. 우울할 때 다크초콜릿을 한조각 먹으라는 이야기와 무관하지 않아 보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배출을 도와주고 변비예방에 도움을 주는 한편, 콜레스테롤과 체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도록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장점과 함께 카카오닙스를 섭취하실 때에는 약간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 시 각성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4.5g 정도로 티스푼 기준 세숟갈정도 입니다. 이 정도만 주의 하시면 부작용 없이 다양한 카카오닙스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인 요구르트에 카카오닙스를 섞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카카오닙스에는 단맛이 없기 때문에 요구르트를 섞는 다면 단맛, 쓴맛, 신맛의 오묘한 조화가 잘 어우러져 먹기 편한 카카오닙스로 탈바꿈 됩니다.
이 방법은 제가 카카오닙스를 생으로 오득오득 씹어 먹다가 너무 불편해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물을 펄펄 끓인 후 카카오닙스 2스푼 정도 넣고 2~3분 정도 우려 날때 까지 기다렸다가 차 처럼 우려 마시는 방법입니다. 설탕  맛이 전혀 나지않는 구수한 코코아 차향이 아주 매력 적입니다. 또 다른 분들은 카카오닙스를 보리차 처럼 끓여 식힌 후 냉장고에 차게 보관한 후에 마시면 갈증해소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바쁜 아침 식사대용으로 시리얼을 드시는 분 많으실텐데요. 시리얼에 카카오닙스를 섞어서 드시면 코코아의 구수한 향과 카카오닙스 특유의 거친 느낌이 시리얼에 녹아들며 먹기가 편합니다.
평소 좋아하는 샐러드위에 코코아닙스를 뿌려 먹는 방법입니다. 특히 비타민 C와 카테킨이 만나면 체내 흡수율이 3배 증가하여 다이어트효과를 극대화 시킨다고 합니다.
우유를 마실 때 카카오닙스를 섞으면 체내 흡수율이 2배 이상 증가 한다고 합니다. 앞으론 우유를 드실 때 카카오닙스를 꼭 섞어 보시기 바랍니다.

Sha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