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된 의료 실비보험에




경제가 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인구는 고령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의료 관련 보건비 또한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실비보험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매년 의료비가 가파른 상승세로 증가하고 있기에 그에 따르는 문제가 생기면서 빠른 해결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실비보장 범위가 2017년부터 달라진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의료실비보험의 자기가 내는 부담금은 비급여는 20퍼센트, 급여는 10퍼센트 정도 인데 다가오는 4월부터는 30퍼센트까지 오르며 도수치료를 비롯 주사치료, MRI가 실손에서 특약상품으로 빠지게 되면서 반드시 특약상품에 가입이 되어야 치료가 가능하게끔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료 지출을 줄이는 방향으로 의료실비보험을 개편한다고 금융위원회에서 발표를 하였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손 보장이기 때문에 중복으로 가입을 하였다 하더라도 보장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중복 보장을 통해 피보험자가 이익을 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가입 전에 기존에 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모든 것을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차 사고로 인하여 자동차보험을 받았을 때에는 의료실비보험으로 다시 청구하기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한의원이나 치과 진료에서는 건강보험공단이 정해준 급여 항목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단, 해외에서 얻은 병이나 부상을 입은 경우로 국내에 와서 치료를 받을 경우 일부는 보상이 가능하고, 의사가 판단하였을 때 치료와 검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결과와 상관없이 보상을 받을 수있습니다.
실비보험에는 거의 비갱신형이 없습니다.
표준화된 이후로는 매년 갱신이 됩니다. 갱신하여야 할 시기가 되면 그동안 발생했었던 병의 이력과 나이를 고려하여 내야 할 보험비가 변동이 됩니다. 그 때문에 사소한 질병을 이용하여 잦은 청구의 이력 발생은 좋지 않다는 점을 항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갱신형은 일부 특약상품에 한해 보험료 영향이 없습니다. 하지만 영구적인 상품은 아니기에 특약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을수록 보험 가입 조건이 매우 까다로웠습니다만 최근에는 노후실손의료보험 상품이 생기면서 가입 연령이 다양하게 확대되었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이 계신 경우에는 이러한 다양한 상품을 권해드리는 게 좋습니다.
또한 청구 절차가 간소화되어 10만 원 이하인 병원비는 영수증 또는 처방전을 촬영하여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됩니다.
진료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에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지만 확인해야 할 부분을 확인하지 않고 주변 지인의 부탁으로 무턱대고 가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silbi-supermarket.com)를 이용하여 각 회사 상품에 따른 견적을 비교해보고 본인이 보험료를 계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상 의료실비보험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셔서 많은 혜택을 누리시기 바라겠습니다.
Sha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