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랜카드 I218-V, Windows Server 2012 R2 드라이버 설치 성공

Windows Server 2012 R2를 설치한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GA-X99P-SLI (rev. 1.0) )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인텔 랜카드 I218-V 드라이버를 드디어 설치했다. 3달 전에 설치하려고 며칠 밤을 새웠는데도 못했는데 드디어 설치한 것이다.

참고로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에서 윈도우 서버 2012 R2용 드라이버를 제공하지 않는다. 이건 MSI 메인보드는 물론 다른 것들도 그런 것 같다.

윈도우 서버는 PC용 윈도우와 같은 커널을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PC용 윈도우 버전과 서버용이 서로 대응되는 것이 있다.

윈도우 서버 2008 R2는 윈도우 7,
윈도우 서버 2012는 윈도우 8,
윈도우 서버 2012 R2는 윈도우 8.1과 대응된다.

일반적으로 PC용 메인보드들은 서버용 드라이버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PC용 드라이버를 가져다 설치하면 된다. 물론 특별한 것들은 서버용 드라이버가 따로 있지만 일반적으로 그렇다는 것이다.

여기서는 윈도우 서버 2012 R2 에 랜 드라이버를 사용할 것이므로 윈도우 8.1용 랜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이 것은 실패과정을 써놓은 글에 "안드로"님이 해결 방법을 알려주셨기때문에 그 방법으로 설치한 것이다. 안드로님께 감사드린다.

그 실패 과정을 아래 글로 정리했었다.


위 과정을 겪은 후 무려 3개월 만에 성공했으니 기록으로 남긴다. 남기는 이유는 누군가 서버에 설치하고자 할때 필자처럼 며칠씩 고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 한가지 측면이고 더 중요한 측면은 필자가 이 방법에 대해서 기록하지 않으면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안드로님이 알려주신 방법은 아래의 주소에 있다.


필자도 초보자이기때문에 누가보더라도 쉽게 알 수 있도록 거의 모든 과정을 캡쳐했다. 아래 그림을 순서대로 따라가다 보면 금방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림을 보기전 수행순서를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위 글에서 영어로 된 것을 번역한 것이다)

1. 명령프롬프토를 실행하고 아래 두 라인가 같이 입력하여 실행시킨다.(이 과정은 윈도우 서버를 테스트 모드로 바꾸는 과정이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없다)
bcdedit -set loadoptions DISABLE_INTEGRITY_CHECKS
bcdedit -set TESTSIGNING ON

2. 리부팅한다.

3. 기가바이트에 가서 메인보드에 맞는 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한다.(만일 다른회사 메인보드라면 그 회사의 홈페이지에가서 메인보드에 맞는 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한다.) 다운로드 한 후 압축을 해제한다.

4. 압축을 해제한 곳에 에서 PRO1000\Winx64\NDIS64 디렉토리에 간다. 그 곳에서 e1d64x64.inf 파일을 메모장으로 연다.

5. 메모장에서 [ControlFlags] 부분을 찾아내 그 항목에 있는 모든 것(3 라인)을 삭제한다.

6. [Intel.NTamd64.6.3.1] 항목의 밑에서부터 8라인을 잘라내기 한다.

7. 잘라낸 8라인을 [Intel.NTamd64.6.3] 항목 맨 밑에 붙여 넣는다.

8. 저장한다.

9. 압축해제한 곳에서 Intel 이라는 디렉토리에 들어가서 Autorun.exe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킨다.

10. 실행을 모두 마친고 나서 아래 두 라인을 실행시켜 서버 테스트 모드를 끝낸다. 리부팅해야 테스트 모드라는 글이 화면에서 사라진다.
bcdedit -set loadoptions ENABLE_INTEGRITY_CHECKS
bcdedit -set TESTSIGNING OFF

이런 과정을 수행하면 인텔 랜카드 I218-V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된 것이다.


아래 그림들은 과정을 순서대로 캡쳐한 것이고, 이 그림에서 빨간색 체크 표시는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라는 의미고 밑줄은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라는 의미다. 체크 표시가 더블로 돼 있는 것은 더블클릭하라는 의미다. 그림이 작아서 글이 보이지 않을 경우 클릭하면 원본으로 크게 볼 수 있다.


1. 제어판의 장치관리자에 가면 아래와 같이 어떤 하드웨어들이 설치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아래 빨간 네모상자처럼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못한 것은 느낌표로 나타내준다.



2. 위 그림에서 빨간색 네모상자 안에 있는 것은 인텔 I218-V 랜카드인데 드라이버를 설치못한 것이다.

 


3. 설치하기 위해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위 그림과 같이 실행시킨다.

4. 명령프롬프트에 아래 두줄을 각각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실행된다.
bcdedit -set loadoptions DISABLE_INTEGRITY_CHECKS
bcdedit -set TESTSIGNING ON

5. 위 그림가 같이 실행이 끝났으면 아래 그림가 같이 컴퓨터를 리부팅한다.

 



6. 리부팅이 끝나고 드라이버를 아래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 한다.



7. 위 그림에서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은 탐색기를 실행시켜 아래와 같이 저장한 디렉토리로 간다. 이후에는 그림을 따라서 진행한다.



8. 압축이 완료됐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PRO1000\Winx64\NDIS64 디렉토리에 간다.


9. 위 그림과 같이 디렉토리에 가서 e1d64x64.inf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된다.


10. 위 그림에서 화면을 밑으로 내려서 아래 그림과 같이 해둔다.


11. 메모장에서 [ControlFlags] 부분을 찾아내(위 그림의 파란색 선택 부분) 그 항목에 있는 모든 것(3 라인)을 삭제한다.


12. [Intel.NTamd64.6.3.1] 항목의 밑에서부터 8라인(위 그림에서 파란색으로 선택된 것)을 잘라내기 한다.


13. 잘라낸 8라인을 [Intel.NTamd64.6.3] 항목 맨 밑에 붙여 넣는다.

14. 위 그림과 같이 저장한다.

15. 탐색기를 열어서 드라이버 압축이 풀린 곳의 Intel 이라는 디렉토리에 들어가서 Autorun.exe 프로그램 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킨다. 그림의 순서대로 수행하면 된다. 그림에 빨간색 표시가 아무것도 없으면 자동으로 진행한다는 의미다.






























16.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었다.

 


17. 이때 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테스트 모드라고 된 것을 볼 수 있다. 앞서 테스트 모드를 만들었으니 이번에는 테스트 모드에서 벗어나 정상으로 돌아가야 한다.
 


18. 명령 프롬프트를 위와 같이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19. 위 그림상태에서 아래 두 라인을 실행시켜 서버 테스트 모드를 끝낸다. 리부팅해야 테스트 모드라는 글이 화면에서 사라진다.
bcdedit -set loadoptions ENABLE_INTEGRITY_CHECKS
bcdedit -set TESTSIGNING OFF




19. 제어판의 장치관리자에 가면 아래와 같이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었음을 알 수 있다.




20. 아래 그림은 설치 전의 상태를 보여주는 것이다 .위 아래 화면을 보고 어떤 것이 변했는데 확인할 수 있다.




이상으로 인텔 랜카드 I218-V, Windows Server 2012 R2용 드라이버 설치 성공 사례 정리를 마친다.
Sha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